저희가 사용하는 약제는 냄새가 없고, 인체에 안전하므로 집(업장)을 비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퇴치 후에도 해충은 계속 실내로 침입하는데, 방치하면 다시 문제가 재발되기 때문에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약을 먹은 바퀴는 약제에 포함된 살충 효과로 인하여 비실비실 돌아다니다가 2~3일 안에 죽게 됩니다.
바퀴는 군집성을 가지므로 자기 서식처로 돌아가서, 먹은 것을 토하고, 동료가 다시 토해낸 먹이를 먹어
연쇄살충 효과를 나타냅니다. 죽은 바퀴는 동료들의 먹이가 되므로 자연히 청소가 됩니다.
약을 먹은 바퀴는 서식처로 돌아가 연쇄 살충 효과를 일으켜야 합니다.
그러나, 보이는 바퀴를 물리적인 장비 또는 에어로졸과 같은 약제 등을 이용하여
죽이게 되면 연쇄 살충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그리고 바퀴는 적응력이 빨라 에어로졸과
같은 뿌리는 약을 사용하면 바퀴의 내성을 키우게 됩니다. 반드시 전문가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바퀴 발생 종류, 서식현황 등을 전체적으로 점검하여 다양한 방법과 최적의 장소에 약제를 처리합니다.
고객님께 약제를 제공한다 할지라도 고객님께서 부적합한 장소에 약제를 처리한 경우 외부의 서식하는
바퀴를 실내로 유인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에 의한 정확한 진단과 방제가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약제를
고객님께 제공하지 않습니다.
약을 먹고 힘을 잃은 바퀴가 주간에도 돌아다닐 수 있으며, 그 때문에 평소보다 바퀴가 더 많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1주일 이후부터 효과적인 살충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보이는 바퀴는 죽이지 않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개미는 서식처 밖에서 생활하는 숫자가 전체의 5%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개미만 약제를 사용해 죽인다고 해도 개미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여왕개미는 개체수가 감소한 만큼
알을 낳아 개체수를 늘리기 때문에 서식 밀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깊숙하게 숨어있는 여왕개미까지
제거하여야만 완전한 퇴치가 가능합니다.
애집개미의 여왕개미는 동종교미를 하기 때문에 약제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여왕개미의 옆에는 여왕개미를 돌보는 개미가 따로 있기 때문에 이 개미가 먹이를 먼저 먹어보고
안전한 경우에만 여왕개미에게 전달합니다.
저희 제주킹방역에서는 고객님의 업장(댁)의 개미의 발생 현황을 정확하게 판단하여 약제가 여왕개미까지 전달되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약제는 지효성 약제로써 2~4주 정도 경과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개미가 약제를 먹고 여왕개미까지 전달되는 기간이 최소 3~5일정도 소요되며, 약제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적어도 1주일 이상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방제 서비스 후에 보이는 개미를 죽이는 경우 여왕개미의 군체 확산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약제를 들고 이동하는 개미는 가급적 놓아주십시오.
쥐는 경계심이 매우 강하여 새로운 물질은 먹이까지도 일정기간 동안 접근하지 않습니다.
끈끈이나 쥐덫에 쥐가 잡힌 것을 보면 남아 있는 쥐들은 경계심이 더욱 강해져서 쥐의 퇴치가 더욱 어렵습니다.
효과적인 쥐 퇴치를 위해서는 끈끈이와 같은 물리적인 방제와 화학적 방제를 병행하는 방제 전문가의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약제는 독성이 강하고, 속효성 약제인 경우가 있습니다.
방제 회사에서 사용하는 약제는 지효성 약제로 쥐의 습성을 파악하여 설치하는 약제입니다.
또한 쥐는 경계심이 강하고 입맛이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잘못된 장소(위치)에 약제를 설치하게 되면 오히려 쥐가 약제를 기피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업장 현황을 파악하여 약제를 처리하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사람이설치하여야 합니다.